Korea Digital Convergence Association
학습지원센터

FAQ

학습관련
해외에서 수강이 가능한가요?

해외에서는 수강이 어렵습니다.

 

일부 해외 지역에서 아이핀 인증을 통한 수강이 이전에는 가능하였으나, 현재는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및 보안성 강화 등의 사유로 수강에 큰 오류가 발생하실수있습니다.

 

때문에 누리잡은 국내 이용자에 한하여 수강이 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회원정보
수료증에 직인이 인쇄되지 않습니다

 

 

인쇄 미리보기시, 페이지설정에서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부분을 체크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해결
하단에 <모든콘텐츠표시> 버튼이 자꾸 뜹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 오른쪽상단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지정수준

> 맨 밑에서 10번째 > 혼합된콘텐츠표시 > 사용 으로 선택 > 확인 > 적용 OR 확인 

 

위의 순서대로 조치하시면 하단의 안내가 다시는 뜨지 않습니다. 

 

장애해결
휴대폰인증이 안돼요

휴대폰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시 작성하신 성명,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이

휴대폰 가입시 작성하신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1.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가 휴대폰 가입시 정보와 동일한지

2.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맞으신지

 

위의 두가지 사항을 확인바라며

회원정보를 수정 하시거나,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해결
휴대폰 및 아이핀 인증 후 화면이 하얗게 변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세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인증 및 가입 소요시간이 정해진 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 아이핀 및 휴대폰인증은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접속시간이 5분을 초과하는 경우 세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데스크톱 환경에 의해 접속이 불안정한 경우.
- 데스크톱에 누적된 임시인터넷파일 및 쿠키로 인해 세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쿠키를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단추를 클릭하고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일반 탭 화면에서 검색기록의 삭제 버튼 클릭을 클릭합니다.
3. 임시인터넷파일 및 쿠키를 삭제해 줍니다.

쿠키를 삭제하는 방법은 이용하고 계신 브라우저의 종류 및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수강포기시 정부지원금과 자비부담금 환급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수강포기시 정부지원금은 총 훈련시간 대비, 수강포기일자로부터 남아있는 훈련시간에 대한 지원액부분을  환급처리 합니다.
정부지원금은 실시간으로 환급처리가 되지만, 자비부담금은 자동으로 환급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자비부담금 부분은 해당 훈련기관과 훈련생이 서로 합의에 의해 해결할 사항으로 해당 훈련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수강하고 싶은 과정이 두 개가 있습니다. 동시에 수강이 가능하나요?

계좌제 훈련에서는 동일한 일자에 훈련시간이 중복되지 않으면, 복수의 훈련과정 수강이 가능합니다. 

장애해결
보안콘텐츠만 표시됩니다 라는 창이 계속 뜹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지정수준 > 혼합된 콘텐츠 표시 > 사용으로 변경 

회원정보
전체진도율이 오르지 않아요

도구 > 호환성보기설정 > www.nurijob.co.kr > 추가

 

 

장애해결
소리가 안나와요 (음소거 해제 안되요)

볼륨조절 버튼을 사용하셔서 볼륨을 0 으로 줄이신 경우 음소거버튼을 누르셔도 볼륨이 다시 올라가지 않습니다.

볼륨조절버튼을 통해 볼륨을 키워주세요.

 

 

회원정보
수강증명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수강증명서는 [ 나의강의실 > 학습이력조회] 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습관련
수료처리는 언제되나요?

과정 종료 후,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

수료처리 후, 별도의 안내는 드리지 않습니다. 

 

 

 

회원정보
다른 PC에서는 수강할 수 없나요?

다른 PC에서도 수강은 가능합니다.

단, 1개의 기기(PC나 모바일 등)에서만 로그인이 가능(중복 로그인 불가)합니다.

 

회원정보
강의화면(영상)이 계속 멈춥니다.

인터넷이 원활한지 확인바랍니다.
무선인터넷의 경우 버퍼링이 있을 수 있으니, 되도록 유선인터넷으로 수강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부득이하게 무선인터넷(모바일 포함)으로 사용시 영상 버퍼링이 심한 경우
사용하시는 인터넷모뎀 혹은 공유기를 껐다 켜신 후 다시 확인해보세요.